학교 수업 improvement(개선)을 위한 멀티미디어 기술 적용의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23:22
본문
Download : 학교 수업 개선을 위한 멀티미디어 기술 적용의 전략.hwp
현재 교실속에서 일어나는 교수-학습 과정을 지배하는 것은 교수-학습에 대한 체계적 접근이다. 교수-학습이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장소, 예컨데 일반교실이나 實驗실습실 등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이 무엇을 위해서 어떻게 작용하는가를 고려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육정보화 교수-학습 유형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따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과 사...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가. 효과적인 교수-학습 기술 실현 교육정보화 교수-학습 유형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다. 이런 입장에서 필자는 지금까지 교육학자나 교육자들의 연구와 경험에 의해서 제안된 교수-학습모형과 실제를 검토해보고, 그런 모형과 실제속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이 어떤 기능을 할 때 제안된 교육이론(理論)이 성취될 수 있는가를 검토하여 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런 입장에서 학자들에 의해서 높은 학습 效果를 올리는 교사의 활동이 analysis·제시되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과 사... , 학교 수업 개선을 위한 멀티미디어 기술 적용의 전략사범교육레포트 ,
가. 效果적인 교수-학습 기술 실현
교육정보화 교수-학습 유형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계, 기계와 기계간의 상호작용의 형태를 유사한 것끼리 범주화한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필자의 생각은 다르다. 즉 잘가르친다고 평가된 또는 소문난 교사들은 그렇지 못한 교사들과 비교할 때 어떤 점에서 우수한가를 analysis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analysis·제시된 훌륭한 교사가 구사하는 效果적인 교수기술은 다음과 같다(Rosensbine and Stevens, 1986).
o 매일 매일의 review와 숙제 검사
- 숙제검사
- 필요하면 reteaching
- 관련된 과거 학습 review(질문 포함)
o 제시
- 目標(목표) 제공
- overrview와 구조화 제공
- small step으로, 그러나 빠른 속도로 진행
- 이해의 check(질문 이용)
- 요점 강조
- 충분한 도해와 구체적인 예 제공
- 시범과 모델링 학습 등 모형 제공
- 필요할 때 부연 說明(설명) 과 예 제시
o 안내되는 연습
- 교사 안내하의 학생 연습(초기)
- 질문 빈도 증가,…(drop)
Download : 학교 수업 개선을 위한 멀티미디어 기술 적용의 전략.hwp( 48 )
순서
가. effect적인 교수-학습 기술 실현
학교 수업 improvement(개선)을 위한 멀티미디어 기술 적용의 戰略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