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광고분석 - 박카스 광고변천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4:11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분석 - 박카스 광고변천 분석.hwp
* 매출내역
- 2xxx년은 상반기만을 나타냄
위 data(자료)를 보면 2002년부터 경쟁사 광동제약(비타500)의 출연으로 매출이 줄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따 이는 비타 500이 박카스와는 달리 일반인모델(박카스)이 아닌 빅모델(비타500) 비와 이효리 등을 사용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으며, 협소한 유통망(박카스)이 아닌 다양한 유통망(비타500)으로 약국뿐만 아니라 슈퍼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사 먹을 수 있는 비타민 음료로써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경영,경제,광고,박카스,광고변천,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경영,경제]%20광고분석%20-%20박카스%20광고변천%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B6%84%EC%84%9D%20-%20%EB%B0%95%EC%B9%B4%EC%8A%A4%20%EA%B4%91%EA%B3%A0%EB%B3%80%EC%B2%9C%20%EB%B6%84%EC%84%9D_hwp_01.gif)
![[경영,경제]%20광고분석%20-%20박카스%20광고변천%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B6%84%EC%84%9D%20-%20%EB%B0%95%EC%B9%B4%EC%8A%A4%20%EA%B4%91%EA%B3%A0%EB%B3%80%EC%B2%9C%20%EB%B6%84%EC%84%9D_hwp_02.gif)
![[경영,경제]%20광고분석%20-%20박카스%20광고변천%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B6%84%EC%84%9D%20-%20%EB%B0%95%EC%B9%B4%EC%8A%A4%20%EA%B4%91%EA%B3%A0%EB%B3%80%EC%B2%9C%20%EB%B6%84%EC%84%9D_hwp_03.gif)
![[경영,경제]%20광고분석%20-%20박카스%20광고변천%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B6%84%EC%84%9D%20-%20%EB%B0%95%EC%B9%B4%EC%8A%A4%20%EA%B4%91%EA%B3%A0%EB%B3%80%EC%B2%9C%20%EB%B6%84%EC%84%9D_hwp_04.gif)
![[경영,경제]%20광고분석%20-%20박카스%20광고변천%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B6%84%EC%84%9D%20-%20%EB%B0%95%EC%B9%B4%EC%8A%A4%20%EA%B4%91%EA%B3%A0%EB%B3%80%EC%B2%9C%20%EB%B6%84%EC%84%9D_hwp_05.gif)
![[경영,경제]%20광고분석%20-%20박카스%20광고변천%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EB%B6%84%EC%84%9D%20-%20%EB%B0%95%EC%B9%B4%EC%8A%A4%20%EA%B4%91%EA%B3%A0%EB%B3%80%EC%B2%9C%20%EB%B6%84%EC%84%9D_hwp_06.gif)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분석 - 박카스 광고변천 분석.hwp( 73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광고분석 - 박카스 광고변천 분석
순서
[경영,경제] 광고분석 - 박카스 광고변천 분석 , [경영,경제] 광고분석 - 박카스 광고변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광고 박카스 광고변천
제품선정이유
박카스는 오랫동안 전 국민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의약품이자 음료수이다. 이러한 박카스의 저력에는 박카스만의 과감하고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책략과 아이디어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만 힘썼던 비타500은 박카스처럼 고객에게 강한 감성이미지와 스토리 있는 브랜드로 인식시키지 못했다. 이에 이름마저 비슷한 유사한 브랜드를 가진 경쟁자들이 속속 나타나는 상황에서 비타500만의 差別(차별) 성을 부각할 기회를 놓치면서 평범한 브랜드로 전락해버리고 말면서 2005년부터 매출이 감소하기 스타트했다. 박카스를 이 자리에까지 올려놓은 marketing 책략을 광고 중심으로 알아보고, 성공요인을 分析하여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정도면 장수 의약품 박카스를 우리나라에 모르는 사람이 존재할지가 의문스러울 정도이다.
1. 시장내역
* 판매내역
위의 통계data(자료)를 보면 1961년 9월 출시돼 49년이 지난 현재 박카스가 팔린 양만 해도 166억만병이나 팔렸으며, 이는 팔린 병으로 지구를 돌면 50바퀴나 돌 수 있는 엄청난 양이라고 한다. 박카스를 이 자리에까지 올려놓은 marketing 책략을 광고 중심으로 알아보고, 성공요인을 分析하여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2xxx년 올해 상반기 박카스의 매출액이 597억9천만원으로…(drop)
[경영,경제] 광고분석 - 박카스 광고변천 분석
다. 이러한 박카스의 저력에는 박카스만의 과감하고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책략과 아이디어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정도면 장수 의약품 박카스를 우리나라에 모르는 사람이 존재할지가 의문스러울 정도이다. 2005년 박카스의 매출을 바짝 추격을 하게 되었다. 1961년 출시되어 3년 만인 1964년 의약품 시장의 정상에 올라 그 자리를 내준 적이 없으며, 각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도 1등을 놓친 적이 없다.
1. 시장내역
판매내역
위의 통계data(자료)를 보면 1961년 9월 출시돼 49년이 지난 현재 박카스가 팔린 양만 해도 166억만병이나 팔렸으며, 이는 팔린 병으로 지구를 돌면 50바퀴나 돌 수 있는 엄청난 양이라고 한다. 1961년 출시되어 3년 만인 1964년 의약품 시장의 정상에 올라 그 자리를 내준 적이 없으며, 각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도 1등을 놓친 적이 없다.
매출내역
- 20...
제품선정이유
박카스는 오랫동안 전 국민에게 사랑 받고 있는 의약품이자 음료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