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너의 성취동기 theory 에 관련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2:11
본문
Download : 와이너의 성취동기이론.hwp
반면에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학생은 자신의 실패를 능력탓으로 돌리고 노력과는 관계없는 것으로 귀인하는 경향을 보인다.
실패를 피하고자 하는 경향 , 실패 회피의 학생들은 능력에 대해 실재적 견해를 갖고 있으며, 수행 목표(目標)를 설정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자신감과 자기 가치관이 결여되어 있다 그들은 유능감을 갖기 위해서 실패로부터 자기 자신과 자아상을 보호해야만 한다. 이해비해 성취동기가 낮은 학생들은 자신의 실패를 능력 탓으로 돌리고 노력과는 관계없는 것으로 귀인하는 경향을 보였다.
와이너의 성취동기 이론에 대해서
와이너의 성취동기 이론에 대해서





성공하고자 하는 동기가 강한 성취 지향의 학생들은 성취를 가치롭게 여기고 능력을 improvement(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보는 경향이 있으며, 따라서 그들은 자신의 기능과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학습 목표(目標)에 중점을 둔다.
레포트 > 기타
성공을 취하려는 경향이 실패를 피하려는 경향보다 강할때 학생들은 어느 정도 어렵고 도전적인 학습과제課題를 선택하고 이에 노력을 기울이고 실패에대한 인내심을 갖게된다된다.
다.
와이너의 성취동기 theory 에 관련되어
Download : 와이너의 성취동기이론.hwp( 91 )
[] 와이너의 성취동기 theory 에 관련되어
순서
설명
와이너에 의하면 학습 결과에 대한 귀인에 있어서도 성취동기가 높은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간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고있다 성취동기가 높은 학생은 자신의 노력과 능력이 성취를 가져온 것으로 보고 있다 성취 동기가 높은 학생들은 자신의 노력과 능력이 성취를 가져온 것으로 보고 실패 했을 경우에도 그것을 자신의 노력부족으로 귀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