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4:02
본문
Download : 아동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hwp
아동교육멀티12






아동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방법과 그 효과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과거에는 멀티미디어가 두 개 이상의 개별 매체를 통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였다. 또한 멀티미디어 program을 학습에 이용할 경우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자료(data)를 효율적으로 제시될 수 있으며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 교육과정이 goal(목표) 를 성취하는 새로운 학습 방법이 되 수 있고 학습시간의 감소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아
2) 멀티미디어의 구성 요소
멀티미디어의 구성 요소로 문자 정보, 그림, 정지 사진, 소리 정보, 애니메이션, 비디오 영상, 상호작용적 링크 등의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다아
(1) 문자 정보
멀티미디어의 기본 정보 형태로 텍스트로 표현된 모든 것을 말하는데 간결하고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문장을 사용하여야 하고, 긍정문과 능동 형태의 문장을 사용하고, 시간적 순서에 맞게 구성된 문장을 사용하여야 한다.
(2) 그림
여러 가지 그림 도구를 이용하여 그릴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개발을 위한 저작 도구인 …(생략(省略))
설명
다. 두 번째는 컴퓨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가 하나의 매체에서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을 말한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학습자로 하여금 시각, 청각, 촉각 등 모든 감각기관을 동원하여 학습하게 해 줌으로써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해 주며 학습자에게 흥미 유발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식을 이해하고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정보 수집의 도구로 이용될 가치가 매우 높다.아동교육멀티12 , 아동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아동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hwp( 38 )
레포트/인문사회
아동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방법과 그 efficacy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편적인 시각으로는 멀티미디어가 가지고 있는 다양성과 복합성 그리고 교육에 미치는 잠재력을 표현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아
멀티미디어는 대략 두 가지 의미가 있다아 첫 번째 의미는 여러 개의 다양한 미디어라고 하는 것인데 예를 들어 과거 텔레비전, 비디오, 영화, 컴퓨터, 녹음기 등 각각 독립된 기기를 조합시켜 활용함으로 결과 를 증대 시키는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아동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의 활용
순서
Ⅰ.서론
1. 개요 ( 연구의 必要性과 목적 )
2. 멀티미디어
1) 멀티미디어의 concept(개념)
2) 멀티미디어의 구성요소
3) 멀티미디어의 특징
4)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의의
Ⅱ. 본론
1. 멀티미디어의 활용 방법
2. 유아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 방법
3. 유아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 결과
4. 유아교육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의 必要性 과 drawback(걸점)
5. 멀티미디어 활용 유아 교육 program의 개발
Ⅲ. 結論
1. drawback(걸점)과 改善 방향
2. 맺음말
2. 멀티미디어
1) 멀티미디어의 concept(개념)
멀티미디어란 원어를 보면 멀티( multi:다수 ) 와 미디어( media:정보 전달 매체 )의 복합 매체의 합성어로 다수의 전달 매체를 통합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