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理論(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2:41
본문
Download :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hwp
설명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理論(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
순서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이론(理論)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
의 피드백을 정리(arrangement)하여 제출
지역아동센터 `사례(instance)관리` 얼마나 효율적인가
첫째, 거북이보다 느린 사회복지 통합망의 改善(개선) 이 시급하다
사회복지통합망은 매년 반복되는 문제다.
본인은 평가위원의 전문성을 지적하고 싶다. 지난해에도 사.통.망은 `고도화`라는 이름으로 기능
을 대폭 바꾸었다. 점수를 더 받고 못 받고의 문
제가 아닐것이다. .
지적을 많이 받았던 부분은 culture교육보호속성 화로 대표되는 프로그램(program]) 의 영역이다. 가장 바쁜 시기에 종사자들에게 도
움이 되어야 할 사.통.망이 오히려 걸림돌이 된다 더구나 다음 평가는 사례(instance)관리를 비롯한
서식을 모두 사.통.망으로 작성해야 한다.
그렇지만 연초에는 상황이 다르다. 평상시에는 편
리한 점도 많다. . 기능을 몰라 전
문 상담사와 통화를 하려면 기본 한 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 전문성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너무 전
문성이 높은 탓에, 그리고 시설을 잘 아는 탓에 평가를 받아야 하는 종사자들을 당황스럽게
했다. 마땅히 그래야 한다.
올해도 이런 문제들은 3월이 넘어갈 때까지 반복되었다. 어차피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program]) 이라면 당국은 이런
drawback(걸점)을 시급히 改善(개선) 해야 한다. 오히려 현장을 잘 모르는 교수위원이 더 인간적이었다.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의 실행계획평가에 관한 부분이다. 농담이 아닐것이다. 공문을 보내면 함흥차사가 따로 없다.
문제는 이를 계획, 실행, 그리고 평가까지 해야 하는 종사자들은 하루하루가 녹록지 않다는
것이…(skip)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理論(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
Download :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hwp( 55 )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 ,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을 방문하고 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에 대한 평가, 자신인문사회레포트 , 아동사회복지기관 현장 방문하고 이론적 근거를 적용하여 기관 평 자신
레포트/인문사회
아동사회복지기관,현장,방문하고,이론적,근거를,적용하여,기관,평,자신,인문사회,레포트


다.
둘째, 현장 평가 위원의 전문성과 종사자들의 한계에 관하여
이번에 실시한 심화평가는 교수와 현장 전문가 두 명이 한 팀을 이루어서 평가를 다녔다. 걸어서 십 분이면
도착할 서류가 열흘이 넘도록 전달되지 않은 적도 있었다. 평가 위원의 지적대로 프로그램(program]) 을 계획
실행평가를 기준으로 하는 것은 맞다. 기능은 복잡해지고 사.통.망을 통해서 할 일은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