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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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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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의 생리적, 심리적 과정에 근거한 치료들은 아직 분명한 치료efficacy를 확립하지 못하고 있다 ▶어떤 치료법을 사용하던지 efficacy는 그다지 크지 않고. 치료개입의 efficacy는 상황마다 매우 다르므로 유의미한 향상을 가져올지 전혀 efficacy가 없을지 알 수 없다.1. 정의와 조작화, 2. 얼마나 일반적이고 얼마나 특이한가?, 3. 기질적 맥락, 4. 개인내 맥락, 5. 개인간 맥락, 6. 발달적 차원, 7. 치료, , FileSize : 17K , 학습장애사범교육레포트 , LD 학습장애 학습장애아 학습장애 학습 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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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장애
1. 정의와 조작화, 2. 얼마나 일반적이고 얼마나 특이한가?, 3. 기질적 맥락, 4. 개인내 맥락, 5. 개인간 맥락, 6. 발달적 차원, 7. 치료, , 다운로드 : 17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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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인지적 모델 학습 시에 학생들이 사용하는 책략에 초점을 맞추어 ‘무엇’ 보다는 ‘어떻게’ 학습을 하느냐에 관심을 두었다. 특정 정보, 조직화에 익숙해지도록 학습내용을 여러 번 읽은후, 학생들 스스로 질문은 만들고 중심 생각과 세부 사항에 관하여 다른 용어로 표현하게 해보고. 이해와 기억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각적 이미지나 연합들을 사용하도록 훈련을 시킨다. ▶일반적으로 치료는 학업적인 내용과 직접 관련이 있고, 인지, 행동, 언어 등의 잘 확립된 학습 원리에 근거했을 때, 가장 성공적이었다.





다. (7)부모 훈련 치료와 사회적-기술 훈련이 실시되기도 하지만 efficacy에 대한 증거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