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9.co.kr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 > a0198 | 019.co.kr report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 > a0198

본문 바로가기

a019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7:30

본문




Download :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hwp




이러한 도덕과 교육에서 교사의 중요성을 체계적으로 설명(說明)…(To be continued )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에 대한 글입니다. 다양한 학습기회 중시

라. 다양한 학습 data(자료) 개발 중시
① 지역 속성 및 시기를 고려한 교재의 재구성
② 학습 data(자료) 개발 및 공유의 必要性

마. 교사의 역할 중시바. 방법 및 기법의 다양성 강조

사. 타 교과 및 교과외 활동과의 연관성 및 도덕성 중시
① 타 교과 및 교과외 활동과의 연관성
② 도덕실을 통한 교수·학습

2. 도덕과의 평가
가. 도덕과 평가의 problem(문제점)과 평가 기준
① 도덕과 평가의 problem(문제점)
② 도덕과 평가의 기준

나. 도덕과 평가의 새로운 방향

다.
-인지적 측면의 접근법 : 가치分析(분석), 반성적 접근, concept(개념) 分析(분석), 도덕 딜레마 토론, 직접 교수법
-定義(정이)적 측면의 접근법 : 가치 명료화, 고찰 모형
-행동적 측면의 접근법 : 역할놀이, 시뮬레이션, 사회 행위 접근
② 교사의 신념과 열정이 필요
도덕과 교사는 단순히 도덕과 관련된 어떤 지식만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도덕 사회화 과정에서 동일시와 모방의 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교과보다 더욱 교사의 신념과 열정이 요청된다된다.도덕과지도방법및평가 ,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다. 도덕과의 새로운 평가 방법
① 도덕적 지식의 평가
② 도덕적 신념에 대한 평가
③ 도덕적 사고력 평가
④ 도덕적 실천 의지와 성향에 대한 평가




① 통합적 접근 강조 - 도덕과는 도덕적으로 아는 것, 믿는것·느끼는 것, 행동하는 것의 삼위일체를 목표(目標)로 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통합적 접근법이 강조된다된다.





도덕과지도방법및평가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hwp( 32 )



도덕과지도방법%20및%20평가_hwp_01.gif 도덕과지도방법%20및%20평가_hwp_02.gif 도덕과지도방법%20및%20평가_hwp_03.gif 도덕과지도방법%20및%20평가_hwp_04.gif 도덕과지도방법%20및%20평가_hwp_05.gif 도덕과지도방법%20및%20평가_hwp_06.gif





1. 도덕과의 교수·학습 방법
가. 통합 및 교사의 신념·열정 중시
① 통합적 접근 강조
② 교사의 신념과 열정이 필요

나. 탐구 및 사고 능력 중시

다.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
도덕과지도방법 및 평가에 대한 글입니다.
Total 7,74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019.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019.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