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program 개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21:16
본문
Download : 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hwp
최근 학교생활 부적응과 관련된 가장 심…(省略)
설명
다. 우리 나라와 같이 절대다수의 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이 초·중·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상황과 현대사회에서 가定義(정의) 사회화 기능의 상당부분이 학교로 이양된 상황에서 학교생활의 사회적 의미는 그 중요성이 더욱 인정되고 있다아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학교라는 기관이 학생 개개인의 성장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사회화 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교육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예산부족과 인식결여로 인해 적절한 전문 인력과 프로그램(program]) 을 제공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아 이로 인해 초등학교에서도 문제행동을 보이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아
아동들의 문제행동 原因은 개인적 요인과 環境(환경)적 요인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는데, 개인적 요인으로는 신체적 결함, 정서장애, 지능의 저하 등이 있고, 環境(환경)적 요인으로는 가정環境(환경), 학교環境(환경), 지역사(歷史)회環境(환경) 등이 포함된다 아동들의 문제행동은 어느 하나의 原因에서 기인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그 原因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학교생활 부적응 아동의 행동은 비사회화된 공격적, 파괴적 행동으로 나타나거나 지극히 소극적인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program 개발에 관한 연구
Download : 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hwp( 83 )
school4222
school4222 , 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아동은 가정과 국가의 未來이며 희망이다. 이에 대한 적절한 개입 없이 방치할 경우 성인기로 성장하면서 범죄적 행동으로 나타나거나 무능력한 사회인으로 전락하기 쉽다. 이는 그 개인에게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커다란 손실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는 가정, 학교, 사회의 부단한 노력이 요구된다 아동들이 가진 욕구와 문제는 그들을 둘러싼 주체들의 노력 없이는 해결될 수 없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아동들은 성장과정에서 가정과 함께 학교생활이 갖는 의미가 매우 크다. 따라서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을 보장하고 범죄와 탈선을 예방, 대처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욕구에 즉각적으로 reaction response할 수 있는 학교의 개입체계가 확립되어야 한다.